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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생명 보험금을 청구하는 5가지 방법 안내

by FΖΒΗs 2021. 10. 18.

하나생명에 보험금을 접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하나생명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'인터넷 / 모바일 / 팩스 / 우편 / 방문' 접수 이렇게 5가지를 통해 보험금 청구 서류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'인터넷 / 모바일 / 팩스' 청구는 일정 조건이 있습니다.

 

 

하나생명의 보험금을 청구하시게 되면, 사고보험금 접수부터 지급까지 진행과정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는데,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하나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

  • 인터넷 및 모바일 접수

하나생명 홈페이지(모바일 하나생명 홈페이지)의 '빠른 서비스 > 사고보험금 청구' 항목에서 '보험금 청구 서류' 접수가 가능합니다. 단, 청구금액 300만 이하의 접수건에 한하여 접수할 수 있고 계약자 및 피보험자, 수익자가 동일해야 합니다.

 

사망이나 장해, 진단보험금 청구건은 접수가 불가하며,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 접수할 수 있으며, 구비 서류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  • 팩스 접수

하나생명 '사고보험금 전용 팩스'에서 '보험금 청구서류' 접수가 가능한데, 청구금액 300만 이하의 접수건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. 단, 사망, 장해, 진단보험금 청구건은 접수가 불가합니다.

 

  • 우편 접수

하나생명 보험금 접수담당 앞으로 보험금 청구 서류를 보내시면 되는데, 보험금 청구 서류는 등기 우편으로 발송하시면 됩니다.

 

  • 방문 접수

09시부터 16시까지 하나은행 건물 1층에 위치한 하나생명 손님 창구에 방문하여 접수하실 수 있는데, 보험금 청구 서류 일체 및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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