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B생명 보험에 가입한 경우 사고보험금을 청구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DB생명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'인터넷 / 모바일 / FAX / 우편 / 방문' 이렇게 총 5가지 접수 방법이 있으며,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DB생명에 보험금을 청구하시게 되면 본사에서 보험금 심사 및 현장 확인 여부 심사가 진행되며, 현장 확인 후 지급 여부 심사가 진행됩니다. 이후 지급이 결정되면 지급 안내 문자 또는 안내장 등이 발송됩니다.
DB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
- 인터넷 및 모바일 접수
DB생명 홈페이지 또는 DB생명 모바일앱을 통해 수익자에 한하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. 참고로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다른 경우에는 모바일 앱 및 웹을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참고로 300만을 초과하는 경우 원본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해야 하고 16시까지 접수한 경우에는 당일 접수 처리가 되고 이후 접수하신 경우에는 익일에 접수 처리가 됩니다.(FAX 접수 포함)
- FAX 접수
사고보험금 청구서 및 구비서류를 사고보험금 청구 전용 팩스번호로 송부하시면 됩니다. 참고로 DB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전용 팩스번호는 DB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우편 접수
사고보험금 청구서 및 구비서류를 우편으로 송부하는데, 서류를 우편으로 보낼 경우 분실 및 도달 여부 확인 문제로 등기우편을 권장합니다. 우편 주소는 DB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방문 접수
DB생명고객센터 창구 및 지점에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하신 다음, 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. 참고로 방문 접수는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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